PC 및 콜솔 게임을 즐겨하시는 분이라면 모두가 알고 있는 RTX 40 시리즈 그래픽카드가 출시된 지도 6개월이 지나갑니다.
(2022년 9월 출시)
사실 출시일에 바로 구입예정이었지만 환율상승으로 인해 300이 넘는 금액으로 출시되어 포기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농담 아니고 300이면...구형 경차의 중고차 가격입니다. 부담 없이 구입하는 능력자가 부러울 뿐이었습니다.
그런데 요즘은 안정된 가격으로 많은 사람들이 4090 제품을 구매하고 있는 거 같습니다. 그리고 결정적으로 본인이 기가바이트 게이밍 OC를 구매를 선택하게 된 이유를 3가지 작성하며 리뷰를 시작하겠습니다 ^^
본인은 6개월 동안 눈팅하며 제품들을 자세히 살펴보고 구입하고자 유명한 커뮤니티 사이트인 퀘X사존, 쿨X조이 등등... 조그만 찾아봐도 RTX 4090 글카들의 장, 단점 리뷰를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제조사별 성능, 외관, 이슈, 가격 등등 많은 정보를 찾아 최고의 상품으로 구매하고자 하여... 기다려 왔습니다.
그중 제일 큰 대표 이슈는 역시...
1. 고주파 (소음)
최악의 평가를 받고 있는 최상급 제품인 MSI 제품군, 스트릭스 , 불칸 등등... 정말 쉽게 고주파 이슈를 볼 수 있습니다. 상급 제품일수록 전원부를 높여 저항 모스펫이 전력공급 중 소리가 난다는 등등 원인을 정확히 알 수 없어 수리가 불가능하다는 말에 많인 사람들이 심한 고주파 소음으로 인해 환불 및 리퍼로 교환을 받게 되어 악평에 댓글이 줄줄이 나오고 있습니다.
2. 급발진 팬 (소음)
팬소음은 ZOTAC 제품군, MSI 트리오, 만리, 긱바 제품들의 특징이라고 하는 사람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소음이란 기준은 주관적이고, 개인적인 PC 설치환경도 전부 달라 본인의 판단도 중요한 거 같습니다.
결국... 이러한 이슈가 있음에도 자료를 모으고 정리하다 보니 결정된 제품은 2개로 요약 되었습니다.
▶기가바이트 RTX 4090 게이밍 OC
▶갤럭시 RTX 4090 SG OC
하지만 본인이 최종 결정한 제품인 게이밍 OC를 선택한 이유를 적어 보면...
- 첫째 : 쿨링팬의 크기가 110mm 사이즈로 온도를 낮추기에 좋은 큰 사이즈입니다.
- 둘째 : 방열판의 크기... 즉 제품사이즈가 동급대비(중급기) 가장 큰 편에 속합니다.
이거 또한 발열해소 있어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셋째 : AS기간 3+1 = 4년이라는 장기간 AS를 받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설명은 여기까지 하고 제품을 구입해 장착 이미지로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다행히 고주파는 없는거 같고, 팬소음은 양호 하다는 생각입니다.
본인은 티몬에서 3월 [디지털페어] 를 통해 2,279,000원에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참고 하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이상 GIGABYTE 지포스 RTX 4090 에 관한 리뷰를 마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IT제품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샤오미 킹스미스 워킹패드 R1 핸들래버 없이 제한속도 해제 방법 (1) | 2022.08.09 |
---|
댓글